본문 바로가기
Day & Night

스시우미 잠실(초밥 오마카세) 내돈내먹 200% 찐후기

by 샐마 2023. 12. 30.

 

연말이기도 하고 맛있고 가성비 좋은 맛집은 꼭 찾아가 보기로 마음먹은 저로서는 여기를 가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스시우미 잠실'입니다. 

용산에 1호점이 있는 것은 다들 아시죠? 그런 스시우마가 잠실에 2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위치는 바로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209 KT송파타워 2층입니다. 

 

이 건물은 두 개의 동으로 이루어진 건물인데요, 한 쪽 건물동은 소피텔앰배서더가 있고, 다른 쪽 동에는 사무실과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스시우미 잠실에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신다면 소피텔앰배서더를 검색하셔서 오셔도 됩니다. 

주차공간은 제가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주차공간이 여유롭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차공간을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시우미 잠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209 KT 송파타워 2층, 

(내비게이션에 소피텔앰배서더 잠실을 검색하세요)

 

예약방법 : 전화 혹은 캐치테이블 웹 및 앱 예약

 

 

 

스시우미 잠실 200% 찐후기 

들어가는 길

 

 

누가 봐도 사무실로 들어가는 입구라는 것이 느껴질 정도의 입구입니다. 반대쪽에 보시면 호텔로 들어가는 입구와는 정말 다르다는 것을 주차장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호텔로 들어가는 입구도 찍어올 걸이라는 후회와 함께 지하주차장에서 들어가는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혹시나 혼동하시고 호텔로 들어가시지 않게 'OFFICE ENTRANCE'라고 친절하게 써있네요. 사실 저는 호텔가는 입구가 끌려 호텔로 들어갈 뻔 했습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타시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2층에 올라오니 작게 스시우미라고 보이네요. 그리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평면약도를 확인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는 공간에서 나가시면 왼쪽에 바로 스시우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시우미 외관

 

 

스시우미 외관은 정말 뭐랄까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점의 외관은 아니네요. 정말 일식을 하는 음식점이라는 게 너무나 잘 느껴지는 가게 외관입니다. 어느 것 하나 꾸미지 않은 듯한 "여기가 스시우미야" 라는 것 같은 외관으로 꾸며 놓으셨네요. 

 

점심시간은 11시반부터 입장 가능한데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가게 문이 살짝 열려 있었어요. 그 틈으로 보이는 요리복이 너무 멋져 보여서 죄송하지만 살짝 도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갈하게 걸려있는 요리복이 느낌이 좋네요. 참고도 들어가시면 저 옷걸이 옷을 걸어두시고 식사를 즐기시면 됩니다. 

 

스시우미 잠실 오마카세

 

★오마카세 코스 ★

1. 튀김파가 올려진 계란찜

2. 살치살 튀김

3. 도미뼈로 우린 장국

4. 참돔 초밥

5. 광어초밥

6. 복어 이리

7. 훈연삼치

8. 전갱이

9. 아귀 간

10. 참치

11. 고등어살

12. 염장 다시마로 절여 놓은 광어

13. 다진 참치

14. 후토마키

15. 구운계란

16. 디저트(애플망고샤벳)

 

 

 

 

계란찜 위에 올려진 건 파튀김입니다. 고소하기도 하고 뭔가 짭쪼름하기도 해서 식욕을 돋게 해주는 에피타이저로 딱입니다. 계란찜에 달달하고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이 모두 있어요. 집에서도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좋을텐데 어떻게 만드는지 참 궁금합니다. 요리의 세계는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그리고 두 번째로 나온 음식은 살치살을 튀겨서 간장과 와사비를 올려먹는 에피타이저(?) 였습니다. 초밥이나 밥이 들어가지 않아서 에피타이저처럼 느껴졌어요. 하지만 맛은 메인요리만큼 맛있습니다. 역시 살치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생선이죠. 특히 간장이 너무 맛있습니다. 집에 손님 오시면 저렇게 요리를 해서 내놓으면 참 좋겠다 싶은 음식이에요. 

 

 

장국이 나왔으니 이제부터 메인요리가 시작이겠죠? 초밥집의 메인은 역시 초밥이겠지만!

스시우미에서 또 이 장국이 빠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도미뼈를 우려서 만든 장국입니다. 저는 밥말아서 먹고 싶을 정도로 고소하면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다 드셨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장국은 리필을 해주시거든요! 맛있는만큼 마음껏 드시면 됩니다. 

 

장국에 이어 실파를 넣고 참돔을 올린 초밥입니다. 안에서 파의 향이 살짝 느껴지면서 새콤 짭쪼롬한 밥이 아주 맛있습니다. 초밥 만들 때 밥에 하는 양념을 초대리라고 하던가요? 초밥 오마카세는 두 번째이지만, 스시우미의 밥맛은 특별합니다. 방문하셔서 꼭 맛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준비해 주신 음식은 광어입니다. 광어에 칼집을 내서 그런지 살짝 장어 느낌도 나네요. 광어의 쫄깃한 식감도 느껴지면서 광어로 만든 기본적인 초밥도 이렇게 맛있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온 요리는 복어의 이리를 가지고 만들어 주셨네요. 일본에서는 대구, 아귀, 복어 등의 이리를 가지고 요리를 해먹는다고 하네요. 밥과 복어 이리에 후추를 살짝 갈아서 올려주셨구요. 기호에 따라서는 와사비를 같이 올려드시면 맛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글로 적는 것보다는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게 더 좋겠죠?

훈연삼치와 전갱이로 만든 초밥입니다. 

 

 

전복의 내장과 참치입니다. 전복 내장은 의외로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참치는 말할 것도 없겠죠?

 

 

고등어살을 벌려서 안에 밥을 채워놓으셨어요. 요것도 별미입니다. 그리고 염장 다시마로 절여놓은 광어를 올린 초밥입니다. 

 

 

참치를 다져서 밥과 김으로 쌓아서 만들어주셨네요. 그리고 후토마키까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는 구운계란과 디저트로 애플망코샤벳까지 주는 스시우미입니다. 

 

 

스시우미 잠실에 예약하려면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앱이나 웹에서  캐치테이블에 들어가셔서 예약하시는 방법이 있구요.

(물론 아래 링크배너를 타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전화로 예약을 하는 방법은 

02-720-0887로 유선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스시우미 잠실에서 맛있는 오마카세 같이 즐겨보세요!

댓글